아이클릭, 중국 서비스 확장 스마트 솔루션 ‘아이스마트고’ 제공

아이클릭, 중국 서비스 확장 스마트 솔루션 ‘아이스마트고’ 제공

아이클릭 인터렉티브 아시아 그룹 유한회사(이하 아이클릭)가 중국 위챗 미니프로그램 구축 및 운영까지 가능한 자체 SaaS 솔루션 아이스마트고(iSmartGo) 솔루션을 제공한다.

최근 중국 서비스 확장을 원하는 국내 브랜드가 늘어남에 따라 이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스마트 솔루션에도 관심이 집중되는 추세다.

아이클릭은 나스닥에 상장된 중국 전문 온라인 마케팅 및 기술 플랫폼 개발 애드테크사로서, 아이클릭의 아이스마트고 솔루션은 스마트 마케팅 툴을 통해 중국의 최대 소셜미디어 메신저인 위챗(WeChat) 내에서 이커머스 스토어 개설 및 구축을 지원한다. 또한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기술을 활용해 정확한 오디언스 타겟팅으로 양질의 트래픽을 획득하고 정교한 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제공한다.

아이클릭은 최근 글로벌 의류 도매 플랫폼 ㈜골라라와 국내 카 시트 & 유아용품 전문 기업 폴레드의 중국 시장 확장을 위해 이커머스 플랫폼 구축과 온라인 마케팅 솔루션을 공급해왔다. 이는 타겟이 되는 중국 사용자들에게 더 효과적으로 브랜드가 연계될 수 있는 프로세스를 제공해 의미가 있다.

㈜골라라의 박성민, 이은호, 박단아 공동대표단은 “자사의 가장 중요한 사업 전략 중 하나는 중국 내 성장하는 K-패션 수요를 수용하는 것”이라며 “스마트 리테일 분야에서 아이클릭이 보유한 풍부한 경험과 방법론 및 기술로 인해 중국 시장 진출 파트너로 선택했다”라고 밝혔다.

아이클릭은 현재 한국을 포함해 아시아 및 유럽 내 11개소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. 중국 오디언스 데이터 중심의 첨단 기술 기반으로 구축된 아이클릭만의 독자적인 플랫폼은 옴니 채널 마케팅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.

아이클릭의 CEO이자 공동창립자 지안 “T.J.” 탕은 아이클릭의 첫 번째 크로스보더 솔루션인 아이스마트고에 대해 “아이클릭의 강력한 해외 네트워크를 통하여 이미 상당수의 글로벌 고객사를 확보했다.”라고 전했다.

이어 “이러한 초기 프로세스는 더 나아가 아이클릭의 글로벌 DNA가 어떻게 글로벌 브랜드의 니즈를 깊게 이해하고 있는지 보여주는 것으로 우리는 아이스마트고의 잠재력으로 고객에게 강력한 이점을 제공할 수 있다고 확신하고 있으며, 이번에 거둔 성공을 동종 산업 분야 내 다른 고객들에게도 제공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”라고 덧붙였다.

현재 아이클릭은 전 세계 글로벌 브랜드들의 다양한 중국 내외 마케팅 목표를 달성함은 물론, 스마트 리테일 시장 분야에서도 계속해서 독자적인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.